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두산위브 광주센트럴파크 분양

by sinbee 2022. 4. 8.
반응형

두산위브 광주센트럴파크’는 판교와 서울 강남으로의 빠른 교통 접근성을 갖췄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경기광주역(경강선)을 이용하면 판교역까지는 3정거장, 강남역까지는 총 7정거장 거리로 빠른 출퇴근 환경을 갖췄다. 특히 오는 2027년 수서~광주 복선전철이 예정대로 개통되면 수서역까지는 12분 거리로 좁혀진다.쾌적한 주거환경도 장점이다. 단지는 국수봉 자락에 위치해 있고, 가까이에는 통미산과 경안근린공원 등 풍부한 녹지 공간을 갖춰, 코로나19 시기의 최선호 주거 요인으로 손꼽히는 숲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축구장 약 49배 크기의 광주중앙공원(2025년 예정)도 조성이 마무리되면 자연의 쾌적성은 더욱 향상된다.이와 함께 판교와 서울 등으로의 출퇴근 환경은 편리하면서도, 분양가는 이들 지역의 전세가격 수준보다 낮게 책정된 점도 단기간 분양 완료의 큰 밑거름이 됐다.
두산위브 광주센트럴파크’ 전용면적 84㎡의 분양가는 4억7,200만원~5억4,300만원선이다. 반면 부동산R114 기준 2월의 전용면적 60~85㎡ 이하의 가구당 평균 전세가격은 ▲성남시 분당구가 7억1,607만원 ▲서울시가 6억8,225만원을 기록 중이다.

두산위브 광주센트럴파크’는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에 100% 4Bay 판상형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전체 면적은 전용면적 59㎡와 84㎡의 선호도 높은 평형으로만 구성돼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았다.

각 타입별 장점을 뚜렷이 구분해 실수요자들의 선택폭도 넓혔다. 전용면적 59㎡ 타입은 4Bay 맞통풍의 판상형 구조로 침실 3개, 욕실 2개, 주방과 거실로 구성된다. LDK 구조의 개방감 높은 설계와 안방 드레스룸, 주방 옆 펜트리 공간을 두어 넉넉한 수납 공간을 확보한 점도 장점이었다.

전용면적 84㎡A 타입은 거실과 침실을 전면으로 배치한 4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설계해 자연 채광과 환기가 우수하다. 침실 3개, 욕실 2개, 주방과 거실, 알파룸으로 구성해 공간의 독립성을 높였다. 전용면적 84㎡B 타입에는 개방감 있는 구조 설계에 주방 발코니 공간을 넓혔으며, 복도 수납장 등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활용이 탁월했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로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도 한층 높였다. 단지 내에는 실내 골프장을 비롯해 휘트니스 센터, GX룸, 독서실(남/여), 샤워실(남/여), 작은도서관, 어린이 놀이터, 유아놀이터, 맘스테이션 등이 예정돼 있다.

여기에 관리비 절감에 효과적인 에너지 재활용 시스템도 적용된다. 엘리베이터의 운동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전환시켜주는 ‘전력회생형 인버터 승강기’가 설치되며, 옥상의 빗물을 저장 및 여과 처리해 조경용수 등으로 활용이 가능한 ‘빗물 이용 시스템’도 적용된다. 불필요한 대기전력을 자동 차단하는 ‘대기 전력 차단 장치’와 세대 내 일괄 소등(현관 센서 등 제외) 제어가 가능한 ‘일괄 소등 스위치’ 등 적용으로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할 수 있다.

한편, ‘두산위브 광주센트럴파크’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6개동, 전용면적 59㎡, 84㎡, 총 69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입주는 2024년 8월 예정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