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대전 서구 도마·변동 1지구 현대 힐스테이트 아파트 분양정보

by sinbee 2022. 5. 12.
반응형

대전 서구 가장동 38-1 일원에 추진되는 아파트 건설사업이 궤도에 오르며 순항하고 있다.도마·변동 제1재정비촉진지구(이하 도마·변동 1지구) 재개발정비사업조합에 따르면 이달 7일부터 도마·변동 1지구 거주자 이주가 시작되면서 아파트 건설 사업이 본격화된다.조합원 및 세입자 이주는 올 5월 31일까지 마무리된다.이후 3개월간의 철거 과정을 거치고, 내년 2월 공사를 시작할 예정이다. 준공은 2025년 11월, 입주는 2026년 초로 예정돼 있다.도마·변동 1지구는 지난해 초까지 시공사 선정을 둘러싸고 조합원들 간 갈등이 심화돼 왔으나, 지난해 3월 현대건설-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을 새로운 사공사로 선정하면서 갈등이 일단락 됐다.이후 지난해 8월 조합 정기총회를 통해 공사도급계약을 마무리하면서 궤도에 오르게 됐다.조합 측은 “본 계약 이후 조합원 이주비 대출 지원, 설계변경 등이 거의 마무리 단계에 있다”며 “내년 1월 말 조합원 동·호수 추첨에 이어, 일반 분양은 내년 2월로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도마·변동 1지구에 들어설 아파트는 대전 유일의 현대 힐스테이트 단독 브랜드 아파트다.


서구 가장동 38-1 일원 10만 5527㎡ 부지에 1779세대가 공급된다.
단지를 주요 간선도로가 감싸고 있어 대전 곳곳으로의 접근성이 좋다. 도시철도 역이 도보로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유등천과 도솔산, 보문산과의 접근성도 좋아 정주여건 또한 뛰어나다는 평이다.
특히 어반스트림 가로 디자인의 고급스러운 외관과 메가 문주, 공원과 이어지는 광장, 대형 스트리트몰, 샤이니게이트 등도 들어선다.
이밖에 대형 물놀이 공간인 블루 그라운드, 유등천과 연결되는 골든필드파크, 물길 산책로인 캐널필드파크, 휴식공간 티하우스가든, 로맨틱 포레스트, 클럽하우스, 문화센터, 어린이집, 맘 키즈 숲, 대형 피트니스 골프 연습장 등으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