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퇴직연금 가입자가 가장 많이 투자한 ETF top5투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ETF가 선도

by sinbee 2025. 2. 28.
반응형

1. 퇴직연금 ETF 투자 급증, 자산운용사 간 치열한 경쟁  
최근 퇴직연금 계좌에서 ETF(상장지수펀드) 투자 비중이 급증하면서 자산운용사 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특히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ETF가 퇴직연금 계좌 내 ETF 상품의 75%를 차지하며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2. 미래에셋자산운용, 퇴직연금 ETF 시장에서 압도적 점유율 기록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퇴직연금 계좌를 운용하는 상위 5개 증권사의 퇴직연금 계좌 내 상위 10개 ETF 상품의 총 잔고는 약 6조 원에 달한다. 이 중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ETF는 74.61%의 비중을 기록하며 압도적인 점유율을 자랑한다.

3. TIGER ETF, 해외 주식 ETF 시장에서 강세  
TIGER ETF는 5개 증권사에서 모두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상위 5개 ETF 중 4개가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ETF 제품으로 차지되고 있다. 특히 미국 S&P500, 나스닥100, 배당 다우존스 등이 주요 ETF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4. 퇴직연금 투자자, 해외 주식형 ETF 선호  
업계 전문가들은 퇴직연금 투자자들이 수익률이 높은 해외 주식형 ETF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 것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해외 ETF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보이며,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 계좌 내 해외 주식형 ETF 비중은 지난해 말 55.1%를 기록했다.

5. 상위 투자자, 해외 주식형 ETF 비중 더욱 높아  
특히 상위 5% 투자자의 퇴직연금 계좌에서는 해외 주식형 ETF 비중이 79.1%에 달해, 해외 투자형 ETF가 퇴직연금 투자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반응형

댓글